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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modo(KMD)는익명 성을 특징으로하고있습니다.이점은 제트캐시와 동일한데 그 이유는 코모도가 제트캐시의 하드 포크에 의해 탄생했기 때문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익명은 누가 누구에게 송금했는지 등의 정보를 제삼자는 판단하지 못하게하는 성질입니다. 장점으로는 소지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 할 수있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가상 통화에서 거래,송금,결제 등 정보가 주소 형태로 전세계에 공개되어 있습니다.공개하여 트랜잭션이 공식적으로 이루어 졌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악용 할 수 있습니다.주소를 추적하여 주소 소유자가 어느 정도의 가상 통화를 보유하고 있는지, 어떤 상대에 송금하고 있는지 등 추측 할 수 있습니다. 익명성있는 가상 통화 인 경우 이러한 정보와 주소의 추적을 피할 수있게됩니다. 특히 대량의 가상 통화를 안고있는 사람에게는 해킹이나 물리적으로 공격하는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것입니다.한편 익명이라는 성격은 고질적이 단점문제도 있습니다. 트랜잭션 정보가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돈세탁 등 범죄 행위에 이용하여도 드러나지 않는 점입니다.

코모도는 zk-SNARKs라는 증명방식을 사용하는데, zk-SNARKs는 "zero knowledge succint non interactive argument of knowledge '의 약자입니다. zk-SNARKs 도입함으로써 익명 성을 얻을 수있을뿐만 아니라 마이닝에 필요한 정보도 생략 할 수 있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zk-SNARKs의 도입은 익명 성 및 승인 효율성이라는 두 가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있는 것입니다. 이 같은 장점도 있고, 이더리움에도 영 증명의 zk-SNARKs의 도입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특히 기대되는 것은 zk-SNARKs 승인의 효율성입니다. zk-SNARKs의 도입후 이더리움의 트랜잭션 처리 능력은 3200 %가 될거라는 추측이 나오고있습니다.

우리는 코모도의 첫번째 특징인 합의 알고리즘에 주목해야합니다. 코모도는 익명 성 이외에도 dPoW과 BarterDEX 기능도 있습니다. dPoW는 Delayed Proof of Work의 약어입니다. 비트 코인 등 많은 가상 화폐는 Proof of Work 라는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oW에서는 가상 통화에 탑재 된 암호를 가장 먼저 해독 한 마이너 만 보상을받을 수있게되어 있습니다. 컨센서스 알고리즘은 PoW 이외에도 PoS , PoI, PoC 등도 존재합니다. PoS 는 미래에 이더리움이 PoW에서 변경을 예정하고 있으며, PoI는 NEM코인이 사용하고 PoC는 리플이 채택하고있는 방식입니다. 많은 가상 통화로 채택되는 PoW는 큰 문제점을 두 안고 있습니다. 하나는 보상을받을 마이너가 1 명뿐이기 때문에 다른 마이너 마이닝 한만큼의 전기 요금이 낭비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어느 정도의 마이너가 갖추어져 있지 않으면 1 명 또는 소수에 의해 마이닝이 지배되어 버리는 위험합니다. 특히 두 번째 문제점에 관해서는 2018 년 들어 크게 거론되었습니다. 2018 년 5 월에 비트 코인 골드 모나코인등 PoW을 채용하고 가상 통화에서 고성능 마이닝 기계를 사용한 일부 마이너 의한 부정 행위가 발각 된 것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마이너 수가 확보되지 않는 종목 의한 PoW의 문제점이 뚜렷했습니다. 코모도가 채용하고있는 합의 알고리즘 dPoW의 특징은 다른 가상 통화 마이닝 김에 마이닝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에 따라 마이너 부족에 빠지면 부정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PoW의 문제점을 떠나고 있습니다.

코모도의 두 번째 특징은 BarterDEX 블록 체인을 사용하여 게임 등의 개발을 할 수있는 분산 응용 프로그램 dapps (Decentralized Applications) 플랫폼입니다. 현재 dapps 게임은 수많은 개발,출시되고 있습니다. 스크립트키티,크립톤 등 dapps 게임이 이미 출시되었고 플레이 해 볼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게임 내 아이템 게임 내 자신의 캐릭터들이 블록 체인상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dapps 게임의 특징은 게임 개발에 사용 된 플랫폼을 제공하는 가상 통화를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점을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 한 스크립트 키티 등의 게임은 이더리움 플랫폼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따라서 게임 내에서도 이더리움이 통화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더리움과 고정 비율로 교환 할 수있는 통화를 제공하고 게임 내에서 사용하고 있다는 것도 있습니다. 또한 BarterDEX에서 개발 된 dapps는 코모도가 아니라 DEX 동전 기본 통화입니다. 또한 BarterDEX 원자 스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자 스와핑은 거래소 등의 중개업자를 통하지 않고 가상 통화 거래 상대를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본래 거래는 거래 상대방이 존재하는 것으로 실현됩니다. 하지만 거래 상대를 찾아내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게시판 등으로 거래 상대방을 호소하거나 거래소 등이 거래 상대를 찾을 중개인 역할을하고 있습니다. 원자 스왑이라면 자동으로 거래 상대방을 찾아주기 때문에 거래소에 지불 거래 수수료 및 거래소까지 송금 수수료를 절약 할 수있게됩니다. 그러나 원자 스왑에도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우선 하나 째 2018 년 12 월 현재 원자 스왑에 참여하는 가상 통화가 제한되어있는 것입니다. 코모도 이외에는 비트 코인, 라이트 코인, 모나코인이 거래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문제점은 보통 송금에 비해 마이닝 수수료가 높아진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두 가지 문제점도 있고, 2018 년 12 월 단계에서는 아직 개발 기술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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